닫기
아이콘/실시간 카톡상담

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GMB 직업전문학교

  • 국비지원교육안내
  • 자격증취득안내
  • 카페
  • 블로그
  • 고용노동부
  •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입학신청

본문내용

본문

자주하는 질문
+ Home > 입학신청 > 자주하는 질문
  • * 자주하시는 질문에 대해서 모아두었습니다.
  • * 질문을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Total 21, 1/2 Pages

자주하는 질문
질문글 e-mail, 주소 등의 개인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열기
닫기
답변글 마이페이지 >> 내 정보 관리에서 회원님의 신상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글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모르겠습니다.
열기
닫기
답변글

로그인 항목 바로 오른쪽에 ID/PW 찾기 항목에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알 수 있습니다.

질문글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열기
닫기
답변글

수강신청 방법은 크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직접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접수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접수는 KTM홈페이지 >> 교육과정 >> 해당 과정의 수강신청하기 항목을 클릭하신 후에 양식에 맞게 기입하시면 확인 후 연락을 드리고 등록에 대해 확인 후 절차를 마무리 하게 됩니다. 오프라인 접수는 KTM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상담 후 안내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수강신청 방법은 국비지원 과정일 경우 직접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  전화 상담 후 방문하셔서 안내에 따라 입학원서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질문글 수업이 끝난 후 자습도 가능한가요?
열기
닫기
답변글 강의가 없는 강의실에 한해서 강의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현재는 피부미용사 시험에 관해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질문글 직업능력개발 계좌제 카드를 재발급 절차는?
열기
닫기
답변글

고용보험 취득 사실이 없는 경우에는 카드 유효만료일 이후 180일이 지나면 카드(100만원 한도)를 재발급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유효기간내에 고용보험 취득이력이 있다면, 고용보험 취득 기간이 180일 이상인 경우, 200만원한도로 카드


를 재발급 가능합니다. 고용보험 취득 기간이 180일 미만인 경우, 유효만료일까지 관할 고용센터 상담 후 카드


재사용이 가능하며, 카드 유효만료일 이후 180일이 지나면 카드(100만원 한도)를 재발급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 유효기간 동안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 없이 실업자 등 계좌 적합훈련과정을 수강한 내역이 전혀 없


거나 2회 이상 실업자등 계좌적합훈련과정을 수료하지 않거나 수강포기 한 경우에는 재발급 받으실 수 없습니다


.

질문글 사정이 생겨서 카드발급 취소처리 절차는?
열기
닫기
답변글 계좌카드 발급 전 취소를 하시려면 계좌카드를 신청하셨던 해당 고용센터(1588-1919)에 카드 취소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단, 계좌카드가 발급된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질문글 직업능력계좌제 카드 유효기간 연기 방법은?
열기
닫기
답변글 계좌를 발급받은 사람이 출산, 상병(의료기관 진단서 첨부) 등의 사유로 계좌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에는 계좌를 발급한 지방노동관서에 계좌의 유효기간 정지를 요청할 수가 있습니다. 기타 세부 문의사항은 노동부 종합상담센터(☎ 1544-1350)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질문글 취업으로 인한 카드 처리 방법은?
열기
닫기
답변글

취업한 경우 계좌카드가 자동적으로 소멸되지만, 신용(체크)카드의 기능은 살아있습니다. 만약 신용(체크)카드를 해지하고 싶으시다면, 신한카드(1544-7001)사로 카드해지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업 이후에도 해당 훈련과정을 계속 수강하시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훈련중인 해당 훈련과정에 한해 훈련종료일까지 훈련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고용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사업장에 취업하실 경우에는 고용센터에 취업사실을 통지해 주셔야 계좌카드가 소멸됩니다.

질문글 훈련과정을 2개 이상 복수 수강시 훈련장려금 산출 방법은?
열기
닫기
답변글

내일배움카드제(실업자)의 경우 중복수강을 하는 훈련생의 훈련장려금(훈련수당)은 수강중인 훈련과정의 일별 소정훈련시간을 합산하여 산정합니다. 훈련장려금(훈련수당)은 하루에 몇 개의 과정을 수강하더라도 한 번만 지급됩니다. 예를 들어 1일 훈련시간이 5시간 미만인 경우, 1일 기준액 2,500원에 단위기간 중 출석한 일수를 곱한 금액으로 하되 단위기간에 50,000원을 초과하지 못합니다. 1일 훈련시간이 5시간 이상인 경우, 1일 기준액 5,800원에 단위기간 중 출석한 일수를 곱한 금액으로 하되 단위기간에 116,000원을 초과하지 못하게 됩니다. 중복수강자의 훈련장려금(훈련수당) 지급내역은 중복수강 과정 중 먼저 시작되는 과정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질문글 사용정지 처리된 계좌제 카드의 복구처리 절차는?
열기
닫기
답변글 계좌카드를 발급받은 후 3개월동안 미사용 하거나, 구직등록이 만료되었거나, 미수료 수강 포기 2회시 카드가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다시 사용하시려면 고용센터로 요청하여 처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질문글 직업능력개발계좌제 홈페이지에서 수강평가는 어디에서 하나요?
열기
닫기
답변글

 수강평가는 훈련 수료일(또는 수강포기일) 다음날부터 14일 이내에 직업능력개발훈련정보망(HRD-Net)을 통해 한 번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수강평가를 하는 방법은 HRD-Net(http://www.hrd.go.kr) 접속 >> 로그인 후 메인화면 중앙의 내일배움카드제 이미지의 “수강평 등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강평 등록 화면으로 이동하여 평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글 타 지역에서도 훈련수강을 해도 훈련비 지원이 되나요?
열기
닫기
답변글

 내일배움카드 계좌를 발급받은 사람은 전국 어느 곳이라도 적합훈련과정목록(ETPL) 내의 훈련과정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계좌카드는 발급일로부터 1년의 유효기간 동안 20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단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는  훈련참여기간을 상담자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질문글 수강포기시 정부지원금과 자비부담금 환급 방법은?
열기
닫기
답변글

정부지원금은 실시간으로 환급처리가 되지만, 자비부담금을 자동으로 환급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자비부담금 부분은 해당 훈련기관과 훈련생이 서로 합의에 의해 해결할 사항으로 노동부나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개입하기 어려운 부분이오니 GMB 행정실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글 직업능력개발계좌제 훈련과정 중에 외국어 과정은 없나요?
열기
닫기
답변글

내일배움카드제(실업자)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하여 실질적으로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외국어 능력향상 등 취업이 직접적으로 보장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훈련과정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제주도 제외) 

질문글 휴학 중인 대학생인데요, 계좌발급이 가능한가요?
열기
닫기
답변글

내일배움카드제(실업자)는 실업자를 위한 제도이기 때문에, 대학 또는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의 경우 야간대학-대학원(방송통신대 포함), 사이버대학에 재학(휴학 포함)중인 학생은 훈련대상이 가능하나, 주간대학-대학원 재학(휴학 포함)중인 학생은 훈련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단, 최종학기 학사과정을 마치고 방학중인 졸업예정 중에 있는 대학생은 예외적으로 훈련대상에 포함하되, 이 경우에도 대학원에 진학 예정인 자는 제외됩니다.

[이전][1][2][다음]

목록보기